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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. 목적
유니티에서 Scene
전환 기능을 구현할 때 직면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 본다. 오류 내용은 아래와 같다.
오류내용 |
Scene couldn't be loaded it has not been added to the build settings or the AssetsBundle has not been loaded. To add a scene to the build settings use the menu File -> Build Settings... |
1. 원인
생각해 보면 아주 간단한 문제이다. Scene
이 Build Settings
에서 포함되지 않은 채로 Build
되었는데, 유니티에서는 해당 Scene
을 Load
하려고 하니 발생하는 오류이다.
Scene
을 하나만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직면하지 않을 오류이겠지만, 최소한 Scene
을 2개 이상 사용해 GameObject
가 다른 Scene
을 Load
하도록 구현한 사용자가 Build Settings
에 해당 Scene
을 추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.
2. 해결 방법
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. File
→ Build Settings
메뉴로 진입하거나, 단축키 Ctrl
+ Shift
+ B
를 눌러 Build Settings
메뉴로 진입한다.
Scenes In Build
항목에 내가 제작한 Unity Scene
파일들을 드래그 & 드롭해서 놓아 추가하면 된다.
유니티에서 여러 개의 Scene
들을 이용해 프로젝트를 제작할 때에는, 꼭 Build Settings
에 Scene
을 추가하는 것을 깜빡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도록 하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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